판가즈와 함께 떠난 인도 선교여행 12. 판가즈와 함께 하는 인도 선교의 미래와 비전 > 노마드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노마드 이야기

   
판가즈와 함께 떠난 인도 선교여행 12. 판가즈와 함께 하는 인도 선교의 미래와 비전

 

      판가즈 목사는 준비되고 구별된 선교사다. 인도 선교 여행을 그와 함께 다니면서 우리는 한결같이 그를 향한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을 실감할 수 있었다. 찬디갈에서 선다 싱의 고향을 거처 암리차르와 인도와 파키스탄의 국경인 와가보더까지 하루를 달리는 차 안에서 판가즈는 간증을 하고 우리는 마치 영화 한편을 보는 청중처럼 앉아 그에게 집중하였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판가즈를 더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이미 우리 모두를 사로잡은 인기 스타가 되었다.

그에게는 묘한 마력이 있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기술이 있고 지혜가 있으며 말의 강약을 조절하며 자신의 하고 싶은 말을 한다. 그는 한국인보다 더 한국말을 잘하는 인도 사람이다. 그의 선교적 미래와 비전을 토론하는 미션 콘서트가 델리에서 타지마할까지 온종일 달리는 차 안에서 이어졌다. 모두가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토론의 현장이었다.

인도 선교의 현실을 듣고 본 대로 나누면서 조금씩 인도선교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안한다. 비자 문제와 자녀 교육, 그리고 지속 가능한 선교의 전략 등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이었다. 판가즈 목사의 아내인 이혜정 선교사가 시부모와 어떠한 관계를 맺고 연착륙할 것인가를 놓고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하였다. 결국 판가즈 목사의 인도 선교사역은 이혜정 선교사가 얼마나 빠르게 연착륙하고 자리를 잡는가에 따라 상당한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이야기에 공감하기도 하였다.

지금까지는 아래로부터의 선교가 인도 선교의 현실이었다면 판가즈는 위로부터의 선교를 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향이 될 수 있다는 조언과 함께 그가 브라만이라는 카스트의 상층 계급 출신이라는 점은 마치 바울이 로마 시민권자라는 기득권을 세계선교에 효과적으로 활용한 것과 같은 의미일 수도 있음을 공감하기도 하였다.

한 사람의 인도 목사를 놓고 이렇게나 열띤 토론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30여 명의일행이 한결같이 판가즈에 집중하며 그의 삶과 선교의 미래를 놓고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 받는 동안 나는 정말 행복하고 감사했다.

판가즈가 과연 누구이기에 우리 모두를 이렇게 그에게 집중하도록 만드는가? 이것은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오직 성령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고서는 설명할 수 없는 상황이다. 우리는 인도에서 하나님 나라를 새롭게 발견하는 소중한 체험을 한 것이다.*

 



hi
   


[04982]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로 1(광장동 401-17)
나섬공동체 대표전화 : 02-458-2981 사단법인 나섬공동체 대표자 유해근
Copyright © NASOMCOMMUNITY. All Rights Reserved.